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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Google은 AI 생성 SEO 스팸 콘텐츠를 원하지 않습니다.

'새롭지는 않지만 좋은 알림'으로 분류: AI 생성 콘텐츠는 '스팸'이며 Google의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에 위배됩니다.

검색 마케터들은 구글의 존 뮬러가 AI 생성 콘텐츠를 '스팸'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윙윙거리고 있다. 그는 4월 1일 Google Search Central SEO 근무 시간 행아웃 에서 질문에 답변하면서 이 작업을 수행 했습니다(농담이 아닙니다).

뮬러의 반응은 충격적이지 않습니다. 특히 Google이 최근 몇 년 동안 이 질문에 여러 번 답변한 것을 고려하면. 또한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는 오랫동안 웹마스터 지침 에서 피해야 할 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AI 생성 콘텐츠는 소셜 미디어, 포럼 및 개인 그룹에서 인기 있는 토론 주제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더욱 그렇습니다.

이 주제에 대한 Google의 역사와 이것이 귀하에게 의미하는 바를 요약해 보겠습니다. 

AI 콘텐츠에 대한 최신 Google 성명

첫째, Mueller가 근무 시간 중에 말할 때 그는 일반적으로 특정 상황에 대한 특정 질문에 대답한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종 그의 대답은 그가 실제로 말한 것보다 더 광범위하게 적용되거나 더 많은 의미로 잘못 해석됩니다. 비율에서 완전히 날아가지 않는 경우. 

이 경우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은 AI 작성 콘텐츠를 호스팅하는 웹사이트에 어떻게 반응합니까? 

대답은 간단했습니다. 이것은 자동 생성 콘텐츠 범주에 속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는 Google의 초창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상황이 흥미로워집니다. 구글이 인공지능이 작성한 콘텐츠와 인간이 작성한 콘텐츠를 구별할 수 있을까? 뮐러는 이에 대해 단호히 거절했다. 

궁극적으로 콘텐츠가 사람이 작성했는지 로봇이 작성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Google은 고품질 스팸인지 저품질 스팸인지 감지할 수 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Google의 1페이지 결과는 로봇이 생성한 콘텐츠로 채워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젠장, 일부 SERP의 경우 이것이 이미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방금 [AI 콘텐츠의 이점]을 검색했고 이 기사 가 2순위로 순위를 매기는 것을 보았습니다.

 

인간이 그렇게 썼나? 아니면 기계? 🤔

나는 끔찍한 인간 작가들을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콘텐츠를 온라인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Google이 색인을 생성하거나 순위를 매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누구나 품질에 상관없이 모든 콘텐츠를 온라인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자동 생성 콘텐츠에 대한 공식 Google 지침

Google 검색 센터 문서에서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에 대해 Google에서 말하는 모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 생성("자동 생성"—콘텐츠라고도 함)은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생성된 콘텐츠입니다. 검색 순위를 조작하고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 Google은  해당 콘텐츠에 대해 조치  를 취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는 다음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독자에게 의미가 없지만 검색 키워드를 포함할 수 있는 텍스트입니다.
  • 게시하기 전에 사람이 검토하거나 큐레이션하지 않고 자동화된 도구로 번역된 텍스트입니다.
  • Markov 체인 과 같은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생성된 텍스트  입니다.
  • 자동화된 동의어화 또는 난독화 기술을 사용하여 생성된 텍스트입니다.
  • Atom/RSS 피드 또는 검색 결과를 스크랩하여 생성된 텍스트입니다.
  • 충분한 가치를 추가하지 않고 다른 웹 페이지의 콘텐츠를 연결하거나 결합합니다.

AI 콘텐츠에 대한 Google의 더 많은 과거 진술

2022년: Mueller는 Jasper와 같은 AI 기반 콘텐츠 제작 도구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다음과 같이 트윗 했습니다. 사람들은 모든 종류의 도구와 트릭을 사용하여 이를 수행했습니다(이미지 참조). 내가 아는 한 대부분의 사이트는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저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021: Mueller는 Google이 콘텐츠 생성 방식보다 콘텐츠 품질에 더 초점을 맞추는 방향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본질적으로 Google은 기계가 작성한 콘텐츠의 순위를 매기는 데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날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2020년: GPT-3(인간과 유사한 텍스트를 생성하고 콘텐츠를 번역할 수 있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3)의 성능이 어떻게 떨어지는지 논의하면서 Google의 Gary Illyes는 Google이 색인에 기계 번역 콘텐츠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트위터 에 재미있는 예를 공유했습니다 . 코코넛 밀크는 아이들이 될 테니 오래 끓이지 마세요.”

2019년: Mueller는 자동 번역 콘텐츠 가 직접 조치로 이어질 수 있는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요컨대, 그는 아니오라고 말했지만 내용이 좋지 않으면 순위가 좋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그 해에 뮐러  기계로 작성된 콘텐츠는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길을 따라" 어느 시점에서 Google이 기계에서 생성된 콘텐츠에 더 개방적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핵심은 Google이 스크립트를 작성했는지 아니면 사람이 작성했는지 알 수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2017: Illyes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인간이 읽을 수 있는 콘텐츠를 생성하는 도구가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로 간주되는지 여부를 질문받았습니다. Illyes 는 Google이 이에 대해 생각하고 있지만 당시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고 대답 했습니다.

2010: Mueller  자동 번역 도구(예: Google 번역)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용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경우에 따라 "자동 생성 콘텐츠를 만드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는 당사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에 위배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이러니한 입장?

구글은 스스로를 AI 우선 기업이라고 칭했다. 검색 , 광고 , YouTube, Gmail 등 다양한 제품에서 수백 개의 기계 학습 모델을 사용 합니다. 왜요? 제품 개선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검색 결과의 콘텐츠가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렇습니까? 글쎄요, 그것은 모두 품질, 또는 적어도 Google 알고리즘이 품질을 해석하는 방법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참으로 아이러니한 입장이 아니다. Google은 고품질 콘텐츠에 대한 보상을 일관되게 유지해 왔습니다. Panda 업데이트  콘텐츠 팜이 검색 결과로 만든 혼란을 정리하려는 Google의 큰 시도 중 하나였습니다. 

AI 콘텐츠 위험과 이점

다음은 AI 콘텐츠의 몇 가지 위험과 이점입니다. 이것은 결코 완전한 목록이 아닙니다. 

위험: Google은 귀하의 페이지/사이트에 조치를 취합니다.

직접 조치는 브랜드 또는 비즈니스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에 투입하는 모든 리소스 외에도 이제 혼란을 정리하고 Google 검색 결과에 다시 들어가는 데 더 많은 리소스를 투입해야 합니다. 

위험: 원본이 아님

AI 콘텐츠 생성이 이전 콘텐츠 스피너보다 더 발전했지만 기본적으로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당신은 경쟁자를 포함하여 이미 온라인에 존재하는 다른 사람들의 작업을 복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단지 다른 사람들의 말과 생각을 바꾸고 있습니다. 앞서가는 대신에 따라가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에 위험한 모델이며 기껏해야 항상 2위가 될 것이라고 보장할 것입니다.

위험: 품질이 낮습니다.

당신이 얻는 것은 광범위한 편집이 필요할 것입니다. 가장 좋은 경우, 로봇의 바닐라 콘텐츠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술에 투자하는 것과 동일한(또는 더 적은) 시간과 리소스로 인간 작가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이점: 쓰기는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사람이 콘텐츠를 생산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AI 콘텐츠는 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즉, 얻는 내용이 무엇이든 교정을 위한 리소스를 고려해야 합니다. AP 통신은 몇 년 전 통계 중심의 기사에 로봇 기자를 사용하여 주목을 받았지만, 기자 시간의 20% 를 확보하면서 생산량을 늘렸습니다 .

장점: 좋은 콘텐츠는 싸지 않다

그리고 거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제 글보다 내용과 관련된 것이 훨씬 더 많습니다. 연구(키워드, 순위, 경쟁 상대 등)가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편집이 필요합니까? 지원하는 데 필요한 그래픽이 있습니까? 작가는 해당 주제의 주제 전문가입니까? 전문성은 비용입니다. 이는 콘텐츠 홍보를 고려하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제한된 리소스/예산으로 인해 또는 경쟁이 낮은 틈새 시장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콘텐츠로 살 수 있다면 AI 콘텐츠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점: 아이디어 생성에 좋음

작가의 블록은 최악입니다. AI는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콘텐츠를 처음부터 완전히 생성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콘텐츠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에는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가 관심을 갖는 이유

SEO의 대부분은 위험과 보상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Google의 입장은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를 감지하면 직접 조치를 취하거나 색인이 제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AI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에도 인간의 층이 필요합니다. 어떤 경로를 택하든 항상 회사 또는 고객이 AI 생성 콘텐츠 사용과 관련된 모든 위험을 편안하게 인식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